SNS Academy2012. 8. 16. 14:33

 

소셜미디어 시대에 대응하는 中企 경영(마케팅) 컨설팅 과정





1. 교육목적 및 기대효과


ㅇ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교육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증진

ㅇ 기업 및 브랜드의 인지도 증가

ㅇ 기업내부의 소통 및 업무효율 향상


2. 교육시기 및 기간


ㅇ 시 수 : 2일(14시간), 12차수 ( 오전 10:00 ~ 오후 6:00  점심시간 : 13시 ~ 14시 )


구 분

교 육 일 자

구 분

교 육 일 자

1차수

8월 23일(목) ~ 24일(금)

7차수

10월 11일(목) ~ 12일(금)

2차수

8월 27일(월) ~ 28일(화)

8차수

10월 15일(월) ~ 16일(화)

3차수

8월 30일(목) ~ 31일(금)

9차수

10월 18일(목) ~ 19일(금)

4차수

9월 3일(월) ~ 4일(화)

10차수

10월 22일(월) ~ 23일(화)

5차수

9월 24일(월) ~ 25일(화)

11차수

10월 25일(목) ~ 26일(금)

6차수

10월 8일(월) ~ 9일(화)

12차수

10월 29일(월) ~ 30일(화)


3. 교육대상 : 서울소재 중소기업 임직원, 240명(차수별 20명/선착순 접수, 12회차)


4. 교육특징 : 실습 가능하도록 노트북 제공, 교재 및 중식 제공(교육비 전액무료-서울시 예산지원)


5. 교육장소 및 문의


ㅇ 장소 : 중소기업DMC타워(마포구 상암동 1622번지/디지털미디어시티역 8번출구)

ㅇ 문의 : 중소기업중앙회 공공교육팀(tel. 02-2124-3373, 3377 fax. 02-6455-0713)



6. 교육내용(안)


일차

단원명

훈 련 내 용

교수

방법

1일

소셜미디어 마케팅 이해와 활용

(3hr)

* 소셜미디어란? * 소셜미디어의 힘

* 소셜네트워크서비스 *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전략

* SNS와 네트워킹 * 중소기업 소셜미디어 활용사례 분석

강 의

사례연구

실 습

바이럴마케팅의 이해와 컨텐츠활용

(4hr)

* 바이럴 마케팅, 블로그 마케팅의 이해 *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(SEO) 기술

* 기업 블로그의 4단계 구축전략 * 기업 블로그의 위기관리 및 대응방안

* 블로그를 활용한 기업 비즈니스 사례

* 블로그 마케팅 활용 실습 * 보이스피싱 예방법

강 의

사례연구

실 습

2일

소셜미디어 채널의 이해 및 활용

(3hr)

* 온라인 마케팅채널의 이해 * 온라인 마케팅 SMO 전략구성

* 블로그 마케팅 컨텐츠 *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

* 인맥관리링크드인 / 링크나우 / 페이스북

* 이미지 공유 플리커 / 피카사 * 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

* 위키피디어 집단 지성 * 중소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사례분석

강 의

사례연구

실 습

스마트워크의 이해와 활용

(4hr)

* 스마트워크의 이해 및 활용법 * 구글 문서도구 공유서비스 활용

* 일정관리공유 / 협업을 통한 조직 소통 강화

* 스마트폰과 구글 서비스의 스마트워크 연동

*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 활용 * 마인드맵 활용

* 온라인 번역 프로그램의 이해 * 원격제어를 통한 업무활용

강 의

사례연구

실 습




Posted by 생존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