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셜미디어 시대에 대응하는 中企 경영(마케팅) 컨설팅 과정
1. 교육목적 및 기대효과
ㅇ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교육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증진
ㅇ 기업 및 브랜드의 인지도 증가
ㅇ 기업내부의 소통 및 업무효율 향상
2. 교육시기 및 기간
ㅇ 시 수 : 2일(14시간), 12차수 ( 오전 10:00 ~ 오후 6:00 점심시간 : 13시 ~ 14시 )
구 분 | 교 육 일 자 | 구 분 | 교 육 일 자 |
1차수 | 8월 23일(목) ~ 24일(금) | 7차수 | 10월 11일(목) ~ 12일(금) |
2차수 | 8월 27일(월) ~ 28일(화) | 8차수 | 10월 15일(월) ~ 16일(화) |
3차수 | 8월 30일(목) ~ 31일(금) | 9차수 | 10월 18일(목) ~ 19일(금) |
4차수 | 9월 3일(월) ~ 4일(화) | 10차수 | 10월 22일(월) ~ 23일(화) |
5차수 | 9월 24일(월) ~ 25일(화) | 11차수 | 10월 25일(목) ~ 26일(금) |
6차수 | 10월 8일(월) ~ 9일(화) | 12차수 | 10월 29일(월) ~ 30일(화) |
3. 교육대상 : 서울소재 중소기업 임직원, 240명(차수별 20명/선착순 접수, 12회차)
4. 교육특징 : 실습 가능하도록 노트북 제공, 교재 및 중식 제공(교육비 전액무료-서울시 예산지원)
5. 교육장소 및 문의
ㅇ 장소 : 중소기업DMC타워(마포구 상암동 1622번지/디지털미디어시티역 8번출구)
ㅇ 문의 : 중소기업중앙회 공공교육팀(tel. 02-2124-3373, 3377 fax. 02-6455-0713)
6. 교육내용(안)
일차 | 단원명 | 훈 련 내 용 | 교수 방법 |
1일 |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해와 활용 (3hr) | * 소셜미디어란? * 소셜미디어의 힘 * 소셜네트워크서비스 *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전략 * SNS와 네트워킹 * 중소기업 소셜미디어 활용사례 분석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
바이럴마케팅의 이해와 컨텐츠활용 (4hr) | * 바이럴 마케팅, 블로그 마케팅의 이해 *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(SEO) 기술 * 기업 블로그의 4단계 구축전략 * 기업 블로그의 위기관리 및 대응방안 * 블로그를 활용한 기업 비즈니스 사례 * 블로그 마케팅 활용 실습 * 보이스피싱 예방법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 |
2일 | 소셜미디어 채널의 이해 및 활용 (3hr) | * 온라인 마케팅채널의 이해 * 온라인 마케팅 SMO 전략구성 * 블로그 마케팅 컨텐츠 *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 * 인맥관리링크드인 / 링크나우 / 페이스북 * 이미지 공유 플리커 / 피카사 * 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 * 위키피디어 집단 지성 *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사례분석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
스마트워크의 이해와 활용 (4hr) | * 스마트워크의 이해 및 활용법 * 구글 문서도구 공유서비스 활용 * 일정관리공유 / 협업을 통한 조직 소통 강화 * 스마트폰과 구글 서비스의 스마트워크 연동 *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 활용 * 마인드맵 활용 * 온라인 번역 프로그램의 이해 * 원격제어를 통한 업무활용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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