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셜미디어 시대에 대응하는 中企 경영(마케팅) 컨설팅 과정[7~8차]
1. 교육목적 및 기대효과
ㅇ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교육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증진
ㅇ 기업 및 브랜드의 인지도 증가
ㅇ 기업내부의 소통 및 업무효율 향상
2. 교육시기 및 기간
ㅇ 일 시 : 12월 10일 ~ 12월 11일 (14시간), ( 오전 10:00 ~ 오후 6:00 점심시간 : 13시 ~ 14시 )
- 1차수 : 8월 23일(목) ~ 24일(금) - 종료 -
- 2차수 : 8월 30일(목) ~ 31일(금) - 종료 -
- 3차수 : 9월 6일(목) ~ 7일(금) - 종료 -
- 4차수 : 9월 20일(목) ~ 21일(금)- 종료 -
- 5차수 : 10월 8일(월) ~ 9일(화)- 종료 -
- 6차수 : 10월 11일(목) ~ 12일(금)- 종료 -
- 7차수 : 12월 10일(월) ~ 11일(화)
- 8차수 : 12월 13일(목) ~ 14일(금)
3. 교육대상 : 서울소재 중소기업 임직원 (선착순 20명)
4. 교육특징 : 실습 가능하도록 노트북 제공, 교재 및 중식 제공(교육비 전액무료-서울시 예산지원)
5. 교육장소 및 문의
ㅇ 장소 : 중소기업DMC타워(마포구 상암동 1622번지/디지털미디어시티역 8번출구)
ㅇ 문의 : 중소기업중앙회 공공교육팀(tel. 02-2124-3373, 3377 fax. 02-6455-0713)
6. 교육내용
일차 | 단원명 | 훈 련 내 용 | 교수 방법 |
1일 |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해와 활용 (3hr) | * 소셜미디어란? * 소셜미디어의 힘 * 소셜네트워크서비스 *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전략 * SNS와 네트워킹 * 중소기업 소셜미디어 활용사례 분석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
바이럴마케팅의 이해와 컨텐츠활용 (4hr) | * 바이럴 마케팅, 블로그 마케팅의 이해 *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(SEO) 기술 * 기업 블로그의 4단계 구축전략 * 기업 블로그의 위기관리 및 대응방안 * 블로그를 활용한 기업 비즈니스 사례 * 블로그 마케팅 활용 실습 * 보이스피싱 예방법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 |
2일 | 소셜미디어 채널의 이해 및 활용 (3hr) | * 온라인 마케팅채널의 이해 * 온라인 마케팅 SMO 전략구성 * 블로그 마케팅 컨텐츠 *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 * 인맥관리링크드인 / 링크나우 / 페이스북 * 이미지 공유 플리커 / 피카사 * 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 * 위키피디어 집단 지성 *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 사례분석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
스마트워크의 이해와 활용 (4hr) | * 스마트워크의 이해 및 활용법 * 구글 문서도구 공유서비스 활용 * 일정관리공유 / 협업을 통한 조직 소통 강화 * 스마트폰과 구글 서비스의 스마트워크 연동 *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 활용 * 마인드맵 활용 * 온라인 번역 프로그램의 이해 * 원격제어를 통한 업무활용 | 강 의 사례연구 실 습 |
※ 교육강사 : (주)에듀인비즈 이영환, 최창문, 이강석
'SNS Academ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시니어창업스쿨-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안전창업 과정 (0) | 2013.05.01 |
---|---|
[강좌] 소셜미디어 시대에 대응하는 중소 경영(마케팅) 컨설팅 과정 (1) | 2012.08.16 |
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본 소셜마케팅 (0) | 2012.08.10 |